2022년 6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2022.06
[활동소식]
2022 부산차별철폐대행진
지난 613일부터 615일까지, 3일간 제21모든 노동자에게 차별없는 노동권을!’ 이라는 슬로건으로 부산차별철폐대행진이 진행되었습니다. 1일차 부산시청 광장에서 발대식부터 시작하여 3일차 서면 태화에서 문화제로 마무리되었습니다. 613, 발대식 때 3명의 발언과 16개 참가단체들의 선언문 낭독이 있었습니다.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제5기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을 시작했습니다.  부산대학병원과 함께하는 이번 교육은 서류 심사, 면접을 통해 이주민 58명 선정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과, 정형외과 등 전문의와, 공공의료 전문가 및 활동가들이 강의하는 이번 교육은 다음 주까지 진행됩니다. 매 강의마다 엄청난 질문들이 쏟아지고 있을만큼 교육생들의 배우고자하는 의지가 뜨겁습니다. 다음달에는 교육생들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2022 동행팀(의료팀 자원활동가단) 나들이
지난 6월 1일 코로나19 감염병 관련 사회적 거루두기가 풀리면서 그동안 빠짐없이 활동하시는 이주민 무료진료소 자원활동가 분들과 즐거운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점심, 해변열차,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료진료소가 워낙 바쁘다보니 서로 친해질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서로 친밀감을 가지고 팀워크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주여성 활동가 리더십 프로그램
7월 한달동안 매 토요일마다 이주여성 활동가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주여성활동가 리더십 프로그램>은 이주인권단체 및 지원기관에서 활동하는 이주민 활동가들이 그룹의 리더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교육입니다. 애니어그램과 프로그램 기획 역량, 리더의 스피치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주여성 활동가, 리더들의 끊임없는 성장을 응원해주시고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공공 의료통번역 지원 서비스
부산의료원에 <링크>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3년 동안 고객지원센터의 좁은 공간에서 활동가가 배치되었지만, 이제는 별도 공간이 생겨 업무와 통역지원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링크> 공간이 지하1층에 별도로 마련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부산의료원에 감사드립니다.
알립니다!  
기후위기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컨퍼런스
사)이주민과함께는 식생활교육부산네트워크, 이주와인권연구소, 한 살림부산,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부산지부와 함께 <기후위기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CONNECT>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 20일 첫 번째 순서는 기조강연으로  “기후위기가 몰고 올 5가지 인권위기”란 제목으로 이재영(공주대 환경교육과) 교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7월 19일(화)은 기후위기와 불평등의 문제를 다룹니다. 9월까지 매주 셋째 화요일 저녁 7시에 열릴 기후인권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함께
somi3438@daum.net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대로 256번길 7 (SM빌딩4-5층) 051-802-3438
119뉴스레터

댓글 2개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 김주언

    안녕하세요
    혹시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언제쯤 다시 프로그램 진행합니까?
    공부하고싶어서요
    다시 진행하면 꼭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01068939977

  • 김주언

    안녕하세요
    혹시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언제쯤 다시 프로그램 진행합니까?
    공부하고싶어서요
    다시 진행하면 꼭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