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9.10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부산의료원 베트남어 통역활동가 추가배치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는 3월부터 이주민환자가 많이 이용한 부산의료원에 요일별 통역활동가를 배치해왔습니다. 해당 국가의 통역활동가 배치 된 이후 그 국가의 이주민환자가 많아졌고 특히 베트남국적 가진 이주민환자가 월등히 많아졌습니다. 이에 10월부터 매주 세 번 (월,화,금) 베트남어 통역활동가가 추가배치 되었습니다.
제 2기 사법통역 전문교육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의료팀]
독감예방접종

지난 10월 13일 이주민을 위한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접종은 부산신항만주식회사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백신 총 200개를 후원받아 부산대학교병원 의료진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본 행사를 위해 함께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9 하반기 이주민 무료건강검진

11월 3일 (일요일) 2시~4시 이주민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정책실]
이주민 인권 및 노동정책 2차 콜로키움

8221차 콜로키움에서 <부산시 이주민 정책 현황과 과제>를 점검한 데 이어, 102<부산시 이주민 정책 개선 방안 조례, 사업, 시스템을 검토하다> 라는 주제로 2차 콜로키움을 잘 마쳤습니다. 제 2차 콜로키움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아시아평화인권연대]
“사진으로 쓰는 역사 베트남전 참전 이후의 삶을 말하다” 사진전 개최

<이주민과 함께> 부설 <아시아평화인권연대>는 지난 1014일 부산교육대학교 한새뮤지엄에서 사진으로 쓰는 역사(Historiophoty) 베트남전 참전 이후의 삶을 말하다” <이재갑 사진기록전> 개최 기념 토크콘서트를 열었습니다이재갑 사진작가의 참전군인 기록의 의미와 과제를 시작으로 유가족을 대표하여 박숙경님의 베트남 전쟁과 나의 가족이야기’, 참전군인 정명민님과 유가족 양지민님의 베트남전쟁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가 펼쳐졌습니다. 베트남전쟁에 대한 두 개의 기억 사이에서 과거를 딛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이주민과 함께>의 노력이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갔다고 생각합니다
[한글학교]
한글학교 말하기 대회

한글학교 말하기대회에 초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날짜: 10월 27일 (일요일)

시간: 11:30  – 13:30

장소: 이주민과함께 4층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 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Like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