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9. 11
이주민과 함께 NOW!
[SOMI]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이주민 포럼 <환대와 공존, 열린 도시 부산>

116일 부산시의회 이음홀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이주민 포럼 <환대와 공존, 열린 도시 부산>이 열렸습니다<부산시 이주민 인권 및 노동정책 콜로키움>의 일환으로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의회가 주최하고 이주민과 함께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맞아 손님으로 와서 시민으로 살고 있는 부산의 이주민들이 누구나 살기 좋은 부산을 주제로 부산시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구상해보는 논의의 장으로 꾸며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아시아평화인권연대]
2019캄보디아 방문 보고서

정귀순 상임이사가 10월 28일부터 1주일간 캄보디아 다녀왔습니다
2019년 10월~2020년 9월, 장학사업과 교사역량강화프로그램 협의와 <안양숙꿈나무장학기금>고등학생 장학생들과 대학생 장학생들도 만나고 왔습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2기 사법통역전문교육 진행 중
서류와 면접을 통과한 25명의 교육생 11월 18일~ 22일까지 사법통역전문교육을 받습니다. 이번 교육은 총 10강으로 법학개론, 이주민 관련 법률과 판례, 사법통역이론과 실무연습, 법원견학 등의 교육을 받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사법통역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앞으로  멋진 사법통역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공공의료코디네이터 양성교육
 이주민환자에 대한 체계적 의료지원을 통해 건강권 보호 및 보편적인 권리 증진을 위한 교육을 12월 진행합니다. 교육 대상자는 현재 통역활동하고 있는 분과 지난 공공의료통역전문교육을 이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한글학교]
한국어 말하기 대회
지난 10월 27일 제 19회 한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주민무료진료소에 정현주 선생님과 께서 심사위원을 맡아 주셨습니다.  한글학교 자원활동가 선생님들과 이번 대회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 한글학교 가을 소풍> 
11월 10일, 한글학교에서 자원활동가 선생님들과 이주민 학생 54명이 포항 내연산으로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신선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필리핀커뮤니티센터 FCC]
2
상담 및 리더십 교육

11 16일에 제 2회 상담 및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부산울산,  경남 지역의 필리핀 공동체 대표들과 함께 “리더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필리핀에서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의료팀]
2019 하반기 이주민 무료건강검진
11월 3일 하반기 이주민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51명의 자원활동가가 참여하여,  243명의 이주민이 검진을 받았습니다.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 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33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