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민통번역지원사업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활동이야기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는 10월 12일 부산대학교병원 E동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 부산대학교병원과 협력사업으로 이주민통번역지원사업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함께 걸어온 10년, 성과와 과제는?’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부산대학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김창훈 실장은 이주민 통번역센터 지원사업이 시작된 계기와 사업을 돌아보는 발제를 해주셨습니다. 김나현 센터장은 부산대학교병원과 협력사음을 진행하면서 10년 동안 링크가 만들어온 이주민통번역시스템의 성과와 앞으로 부산대학교병원의 이주민통번역 사업 확대를 요청했습니다.

정지숙 (사)이주민과 함께 상임이사의 진행으로 이어진 토론에서 김경일 사회복지연대 사무국장은 사회안전망으로서 통번역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대 측면에서 짚었으며, 오유현 호모인테르 공동대표는 재난의 일상화와 이주민 그리고 통번역플랫폼이 어떻게 갖추어져야 하는지를, 이한숙 이주와 인권연구소 소장은 이주민의 기본권과 통번역의 의미와 역할을 제언하였습니다.

이어진 종합토론 시간에 참석자들은 앞으로 이주민들에게 통번역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안과 향후 링크의 한 걸음 더 나갈 수 있는 방안까지도 제언해주셨습니다. 뜻깊은 심포지엄에 참석한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28활동이야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