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21.06
[봄호특집]
[특집1] 한국에서 난민으로 살아남는다는 것은
[특집2] 발루치스탄의 평화를 노래하다
[특집3] 난민, 이웃이 되다 발로치 소녀 아미들을 소개합니다
[somi]
이주민 인권 아카데미

지난 6 5일 토요일 오후, 이주민 활동가를 위한 이주민 인권 아카데미’ 4번째 강좌를 이주민과함께 교육관에서 진행했습니다. 4번째 강좌는 <이주민센터 동행> 원옥금 대표님께서 이주민의 정치 참여 – 옹호자가 아닌 당사자의 정치를!’란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2021 차별철폐 대행진
62() 오후 2시 부산 시청 광장에서 “2021년 차별철폐 대행진이 열렸습니다. 코로나이지만 많은 분들이 모여서 차별철폐를 외쳤습니다. 특히, 올해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요구하며 이주민과 함께도 힘을 모았습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공공의료 통역전문교육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이주민의료통역전문교육을 지난 67일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4번째로 진행되고 있는 전문교육ZOOM으로 진행되고 있어, 부산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신청했습니다. 현재 7개국 출신 60여명의 이주민들이 통번역 활동가로 성장하기를 꿈꾸며 전문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한글학교]
러시아 이주민을 위한 ‘기초반’ 운영
2021 7 11일부터 한글학교가 러시아 출신 이주민을 위한 기초반을 개설합니다.  15강으로 10 30일까지 단기간 운영하며, 한국어 교사와 러시아어 통역활동가가 함께 진행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운영을 시작하는 한글학교에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31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