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20. 09
이주민과 함께 NOW!
[더불어 사는 삶 가을호 특집]
차별금지법과 고용허가제 이주노동자

[특집1] 차별금지법과 이주노동자
위기는 취약한 이들부터 할퀸다가장 열악하고 어려운 노동자들부터 무급휴직권고사직해고를 당했고 5인 미만 영세사업장비정규직여성이 심각했다이주민에게는 더한 차별과 혐오의 나날이 계속되었다(본문중)
[특집2] 2020년 고용허가제 이주노동자 실태조사 결과
[특집3] 고용허가제노동자 알리의 한국생활
인샬라(알라의 뜻이라면)~ 한국에 가요.” 스물다섯 청년 알리는 고용허가제 한국어 시험에 합격하여 한국에 가게 되어 기뻤고 환호했다. 9년 전 파키스탄 뻔잡주의 작은 시골마을에는 그를 환송하는 잔치가 열렸다
(분문중)
[특집4] 이주노동자에게 사업장 이동의 자유를!
고용허가제는 사업주가 사업장 근로조건, 근무환경 등을 개선하지 않게 하는 근본적인 원인이다. 이주노동자를 노동자로 인정하지 않는, 사업주에게 이주노동자의 노동력을 마음껏 착취하여 인권을 침해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고용허가제는 개정되어야 한다. (본문중)
[의료팀] 
2020 이주민 건강검진
 지난 9월 6일, 2020년 이주민 건강검진을 잘 마쳤습니다. 이번 건강검진은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신청한 이주민 100명 중 58명이 검진을 받았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녹산 무료진료소 통역 활동
지난 8월, <링크>는 녹산 무료진료소에 통역 활동가가 배치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이용자가 많은 우즈벡키스탄과 베트남 출신 통역 활동가를 배치했습니다. 이후 소문이 나서 이주민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 및 방역을 위한 통역 활동
코로나19에 감염된 이주민 환자가 발생하여 신속한 통역지원을 위해 링크 통역활동가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하세요!
[한글학교]
온라인 한글수업 진행
코로나 재확산 추세로 인하여 한글학교는 지난 8월 13일부터 또다시 휴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글학교의 휴강이 길어지고 있어, 9월부터 한글학교 자원활동가 선생님들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한글학교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이 낯설었지만, 차츰 적응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글 수업을 시작하고,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니 모두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함께
somi3438@daum.net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대로 256번길 7 (SM빌딩4-5층) 051-802-3438
33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