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20. 06
이주민과 함께 NOW!

[SOMI]  

부산지역 이주민활동가 네트워크, 부산이주민포럼발족

부산지역 이주민공동체 및 이주인권단체에서 활동하는 이주민활동가들의 네트워크인 <부산이주민포럼>이 발족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차별없는 사회, 누구나 존중받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주민의 목소리로 인권을 말하고 제도개선 운동을 시작하는 <부산이주민포럼>의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이주민과 함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경제적 피해는 물론, 공적마스크와 긴급재난지원금 등 정부정책에서 배제와 차별을 겪은 이주민의 피해 실태 파악을 위해 코로나19 부산지역 이주민 피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새로운 네트워크의 탄생 – 링크 X 호모인테르

610서울에서 난민 통역교육을 진행하는 호모인테르와 부산의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가 만났습니다. 링크가 걸어온 10년 활동의 역사와 호모인테르의 문제의식을 공유하면서, 언어장벽을 넘어서 공존을 길을 열어가려는 두 단체 활동의 공감대와 참조점을 확인하면서 멀리서 나를 알아주는 친구를 만난 듯 반가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날 만남을 계기로 링크와 호모인테르는 서로의 장점을 살려 교육과 워크숍 등의 상호교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의료팀] 
무료진료소 운영 재개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4개월가량 휴진한 무료진료소 일반진료실이 531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2020년 이주민 의료정책 세미나 시작

 

531, 진료활동을 마친 이주민과 함께 4층 강당에서 부산경남 이주민 공공의료정책 개선을 위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아시아평화인권연대]
베트남 참전 이후의 삶을 말하다 Ⅱ❜ 사진전
지난 6월 1일-6일, 참전군인의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사진전을 열었습니다. 전쟁의 참혹한 과거를 딛고 한국과 베트남의 화해와 우정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꿈날개를장학사업을 시작한 지 13년이 되었습니다. 아시아평화인권연대는 가해자이자 피해자의 삶을 살았던 참전 군인들이 한국과 베트남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진정한 고리라 생각합니다
캄보디아 뽀이뻿 소식
 
캄보디아에서 이미란 활동가가 뽀이뻿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휴교에 들어간 학교와 아이들의 근황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인권교육팀] 

다문화인권교육 신규강사 양성과정 진행 중
다문화인권교육팀에서는 매년 다양하고 수준 높은 다문화인권교육을 진행하기 위하여 신규강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2020년 신규강사 양성과정은 6월 10일부터 19일까지 진행했습니다네팔몽골일본 출신의 이주민이 양성과정을 이수했습니다강사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신규강사들을 응원합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29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