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20.03
[특집] 참여로 만드는 변화
[특집1] 우리가 바라는 정책, 우리가 원하는 후보” – 4.15 총선 정책제안을 위한 <부산이주민포럼 
[특집2] 이주민, 정치를 말하다 – 4
.
15 총선 특집 이주민 공동체 탐방 
[특집3]열 여덟,
그들의 참정권 – 김 모센
[부산이주민포럼]
코로나19 긴급모금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취약주민과 의료진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에 70명의 개인과 공동체가 참여하여 총 5,240,000원의 성금이 모였습니다. 315<부산이주민포럼> 구성원들은 전달식을 대신하여 모금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모임을 가진 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로 성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통번역활동가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 
 지난 2월 14일 통번역활동가를 대상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링크 통번역활동가의 주요 파견처가 병원이다보니 감염병 발생 시 한층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의해주신 부산광역시 감염예방지원단 이미영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뉴스메이커 보도

‘누구나 언어장벽 없이 통∙번역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사회를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뉴스메이커 3월호에 보도가 되었습니다.

기사 읽기: https://bit.ly/newsmaker-link
부산대학교병원과 협력협약 체결
부산대학교병원과 2020년 <부산∙경남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및 지원사업> 협력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공공부문 이주민 의료통역 전문교육에 힘써주신 부산대학교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시아평화인권연대]
캄보디아에서 보내 온 소식
쫌립쑤어~ 안녕하세요!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소식을 전합니다.
올해는 7명의 장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각자의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은 지켜보는 모두에게 기쁨을 주었습니다.
지난 한해, 캄보디아의 가난한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의료팀]
코로나19 긴급마스크 배포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이주민을 위해 3월 29일 마스크를 배포합니다. 마스크를 후원해주신 (주)나눅스에 감사드립니다.

  • 일시: 2020년 3월 29일(일) 오전 9시~12시
  • 장소: (사)이주민과함께
  • 대상: 무료진료소 이용 이주민
  • 수량: 일반마스크 1,000개 (1인 10개)
  • 후원: (주)나눅스
[SOMI]
함께 한 시간들에 감사하며
한국에 뿌리를 내리고 함께 활동해 온 이주민 벗들의 삶은 늘 도전 그 자체였습니다. 벗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든든한 울타리이자 배경이 되어주고자 했지만 늘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런 제 부족함을 기꺼이 채워준 많은 분들 덕분에 <이주민과 함께>와 저는 성장해왔습니다.
이제 ‘이주민의 인권’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보려 합니다.
<이주민과 함께>를 함께 키워온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 인사 전합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29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