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9.02
[SOMI]

이주민 자원활동가단 발족!

지난 1월 28일 이주민들이 주도하고 구성하는 ‘이주민 자원활동가단’이 발족하였습니다. 이주민 자원활동가 단원 18명은, 자원활동을 통해 복지의 수혜자로만 비춰지는 이주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한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발족식에는 서은숙 부산진구청장과 장백산 부산진구의원도 참석하여 축하와 지지를 보내주셨습니다.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체로 발돋움하려는 이주민 자원활동가단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관련기사보기 : 부산일보 http://bit.ly/2GqX39l
                     오마이뉴스 http://omn.kr/1gz3d

서은숙 부산진구 구청장과 인권단체 신년간담회

지난 1월 29일 부산진구에서 활동하는 인권단체들과 서은숙 구청장의 신년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사)이주민과 함께, 부산광역시장애인인권옹호기관,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 사회복지연대, 부산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 등 6개 단체가 서은숙 구청장과 함께 이주민, 장애인, 노숙인, 청소년 노동, 자살과 고독사 등 인권 현안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고 제안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시민주권 사람중심’의 부산진구를 만들겠다는 구청장과 인권단체들이 힘을 모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수외국인보호소 화재참사 12주기 추모집회

2월 11일 이주민과함께는 “이주민인권을위한 부산울산경남공동대책위원회”와 함께 여수외국인보호소 화재참사 12주기를 맞아 부산출입국관리사무소 앞에서 추모집회를 열었습니다.

2019년 총회
2월 14일 이주민과함께의 이사님들과 후원회원님들을 모시고 2019년 총회를 열었습니다.  ‘2019 평등을 향한 행진’으로 힘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올해에도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시아평화인권연대]

미얀마의 ‘따비에’ 도서관 다녀왔습니다 

2019년 1월 20일~25일, 5박 6일간 캄보디아 뽀이뻿에서 새로운 활동을 준비하면서, 미얀마의 도서관 ‘따비에’와 도서관 운동을 둘러보았습니다. 양곤의 EPS 사무실 방문, 귀국한 ‘황금빛살 미얀마도서관’ 회원들과 모임도 가졌습니다. 함께 해 주시고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9 베트남 평화방문단 다녀옵니다~

2월 23일~28일 5박 6일간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꿈날개를’ 장학사업 진행 중인 학교를 방문하여 장학금 전달 및 민간인학살 위령제 참석 등 과거 역사의 반성과 화해를 위한 평화방문단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풍성한 이야기는 다녀와서 전하겠습니다.
[의료팀]

무료진료소 자원활동가팀의 새이름 “동행”

지난 1월 27일에 무료진료소 자원활동가팀 신년회의를 열었습니다. 2018년 사업을 평가하고 올해 상반기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었답니다. 2019년의 새로운 사업으로는 “혈당체크기 대여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고, “동행”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활동을 합니다! 2019년에도 함께 해주시는 “동행”팀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문화인권교육팀]

<부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참여

 1월 28일 월요일 저녁 7시, 부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주민과함께는 민주시민네트워크 준비위원회부터 참여하고 있으며, 총회 이후 운영위원단으로 활동합니다.
[필리핀커뮤니티센터-FCC]

신년회의! FCC의 독립을 향해~

지난 2월 6일 필리핀커뮤니티센터(FCC)는 2019년 신년회의를 했습니다. 부산, 울산, 경남 필리핀 공동체 대표가 참석하였고, 각 공동체의 2019년 계획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특히 FCC의 독립을 위한 계획을 논의하였고, 독립기금 모금 행사도 논의하였습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통번역활동가 2019년 첫 월례회의

지난 1월 28일(월)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에서는 2019년 통번역활동가 첫 월례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날 다양한 언어권(베,중,필,러,인니,우,네)의 통번역활동가 17명이 월례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2018년 활동평가와 2019년 활동계획을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통번역활동가들은 2019년에는 각자의 전문성을 더 높이기 위해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였습니다. 또한 이주민과 관련된 이주정책이나 의료제도 등에도 관심을 기울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2019년에도 통번역활동가들의 멋진 활동모습을 기대합니다.

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이주민과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이주민과함께

somi3438@daum.net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대로 256번길 7 (SM빌딩4-5층) 051-802-3438

28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