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9. 04
이주민과 함께 NOW!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의료팀]
박재우씨 이야기 

루게릭 환우 박재우님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현재까지 요양병원에서 치료와 간병을 받으며 지내고 계십니다. 2018년 7월 입원했을 때 보다 상태는 조금 더 나빠졌습니다. 박재우님뿐만 아니라 한국 국적이 아니라는 이유로 복지와 의료혜택에서 배제된 이주민 장애인, 아동, 환자에게 지워지는 짐은 너무 큽니다. 현재 후원금으로는 한달 정도 더 병원에서 지낼 수 있습니다.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영도병원 업무 협약 

3월 21일 영도병원과 <이주민과 함께>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제 2 회 이주민 의료정책세미나

▷일시: 4월 14일 오후 5:30-7:30

▷장소: <이주민과함께> 4층

▷부산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김창훈 단장님을 모시고 부산의 의료안전망과 시립의원 설립에 대하여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필리핀커뮤니티센터]
필리핀커뮤니티센터(FCC) 2주년  기념식

지난 4월 9일 필리핀커뮤니티센터(FCC) 개소 2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50여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축하해주었고, 행사에서 FCC의 성과는 물론 미래 계획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회원분들께서 필리핀커뮤니티센터가 어떻게 한국에서 활동범위를 넓힐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의견을 제시해 주었습다.  2주년을 맞이하여 FCC에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필리핀커뮤니티센터(FCC) 귀국준비 교육

4 월 14 일 오후 1시-5시 필리핀에서 강사를 초청하여 부전동 적십자회관에서 “귀국준비 교육”을 실시합니다. 
[정책실]
이주민 정책 & 소식
2019년 4월!  최근 변화가 있는 또는 꼭 알아야 할 이주민 정책과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SOMI]
한글학교 체육대회에 초대합니다!

일시: 2019년 4월 28일 (일) 오전 11시

장소: 부산동고등학교 운동장
한글학교 체육대회를 진행합니다. <이주민과함께>의 모든 자원활동가분들과 후원회원님들을 신나는 체육대회로 초대합니다!
[아시아평화인권연대]
2019 캄보디아 자매결연 가족 방문단 모집

가족방문 프로그램은 후원하는 아이들을 직접 만나고 장학프로그램을 조금 더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자매결연 가족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하루 1달러 후원’으로 시작한 캄보디아 장학사업이 어느덧 12년차를 맞이했습니다. 지난해 활동내용과 아이들의 소식을 담은 보고서를 보내드립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 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Like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