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8. 11
이주민과 함께 NOW!

[SOMI]
자원활동가 오리엔테이션

지난 11월 3일 오후 3시, <이주민과함께>의 주춧돌인 자원활동가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새내기 활동가를 중심으로 모두 12명의 자원활동가와 9명의 상근활동가가 참여하여 ‘인터뷰게임’ ‘2018년 활동공유’ ‘우리팀을 소개합니다!(자원활동팀 소개)’ 등 프로그램으로 조직 및 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한글학교]
한국어 말하기대회

10월 28일 일요일, 단풍이 드는 가을을 맞아 이주민과함께 한글학교에서 제18회 말하기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주민과함께 조병준 이사장님, 전포2동 정경내 동장님, 유명윤 의료팀 자원활동가님께서 심사위원을 LEVEL 3반 숫보낭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정말 근소한 점수차로 LEVEL 3반 차이마카라 씨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매주 한글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자원활동가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대회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아시아평화인권연대]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꿈날개를

푸억흥 중학교 장학사업 시작
올해 초 고 박순유님 가족과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하철노동조합의 후원으로 정보화교육시설을 지원한 빈딩성 뜨이푸억현 푸억흥사 푸억흥 중학교에서도 9월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뜻 깊은 장학사업에 함께 하신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조합원들께 감사드립니다.

뜨어빙 중학교 장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베트남 빈딩성 떠이선현 떠어빈사의 뜨어빙 중학교 장학생 25명에게 새 학기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올해 12명이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새로운 장학생 12명을 뽑았습니다.
장학금을 후원해 주신 부산지하철노동조합에 감사드립니다.
캄보디아 다녀옵니다~
캄보디아 장학사업 연례협의를 위해 11월 14일부터 4박 5일간 정귀순 상임이사가 현지를 다녀옵니다~ 다녀와서 풍성한 소식 전하겠습니다
[필리핀커뮤니티센터 FCC]
쉼터 “신샤얀” 오픈!

11월 10일, 필리핀커뮤니티센터가 꿈꿔왔던 쉼터를 드디어 오픈하였습니다. 10-15명 정도의 인원 수용이 가능하여 갈곳 조차 잃게된 필리핀 이주민에게 쉼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쉼터는 6월 독립기념일문화행사에서 모금하였던 기금으로 세워져 더 큰 의미를 갖습니다. 쉼터의 이름 “신사얀은” 피난처라는 뜻의 필리핀 이름입니다.
[의료팀]
2018 이주민 독감예방접종 
10월 21일, 총 39명의 자원활동가와 의료진이 함께 2018 이주민 독감예방접종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193명의 이주민이 접종을 하였고, 7개의 남은 백신은 무료진료소에서 추가로 접종을 하였습니다. 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2018 하반기 이주민 무료건강검진
11월 25일, (사)이주민과 함께 이주민무료진료소에서 하반기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2018 이주민 무료 건강검진’은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진행합니다.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사법통역 전문교육 

11월 12일 부터 12월12일까지 매주 월, 수 오후 13:30~16:00 사법 통역 전문 교육을 진행합니다. 조합원 및 협동조합 가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이 교육은 지난 6일 면접후 17명의 교육생을 발탁였고, 교육생들은 법학개론, 이주민 관련 법률과 판례, 사법통역이론과 실무연습, 법원견학 등의 교육을 받습니다.

번역클리닉 

(사)이주민과함께 4층에서 베트남어와 중국어 번역클리닉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좌내용은 ‘이론을 활용한 번역 테크닉’, ‘실제 텍스트를 활용한 번역 연습과 요령’ 입니다. 중국어 번역 클리닉 강좌는 지난 10일에 진행하였고, 베트남어 번역클리닉 강좌는 11월 23일 (금) 오후 2-4시에 있습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 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29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