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2022.07
[활동소식]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지난 6월, 제5기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총 15회 60시간으로 구성된 전문교육을 수강한 교육생들은 필기와 실기시험을 치렀습니다. <링크>는 두 시험에 합격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부산의료원에서 의료통번역 실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습을 마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전문 공공의료통역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주여성 활동가 리더십 프로그램
20227월 매주 토요일, ‘이주여성 활동가 리더십 프로그램을 총 4회 애니어그램과 프로그램 기획 역량, 리더의 스피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진행했습니다. 이주여성 활동가들은 시민사회에서 요구되는 역할과 역량이 높아짐에 따라 리더십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고, 그러한 성과들이 이주민과함께, 링크, 지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주여성 활동가들의 끊임없는 성장을 응원합니다.
이주여성 활동가를 위한 실무역량강화
2022년 8월 17일 목요일부터 총 4회 12시간, 이주여성 활동가를 위한 실무역량강화 <컴퓨터 활용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번 교육은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실무에 자주 활용하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윈도우 활용 및 정보 검색 등 컴퓨터에 대한 이해를 함께 교육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이주여성 활동가들이 원활한 실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높이고자 합니다.
알립니다!  
기후변화와 인권의 도전’ Step2. 인권증언대회
2022년 7월 19일 부산 유라시아 플랫폼에서 “기후위기와 재난불평등”이라는 주제로 기후인권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노동, 이주노동자, 장애인, 빈곤의 현장에서 활동하는 4명의 전문가를 모시고 기후위기가 환경의 문제뿐만 아니라 정치·사회적 문제이며 동시에 불평등한 문제임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논의 된 만큼 기후위기와 재난불평등에 대한 우리의 시선을 더욱 넓히고 다각적인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발제라서 생동감 넘쳤고, 강의가 끝난 다음에도 사람들이 자리에 남아서 그 여운을 나눴습니다. 8월 16일에 진행될 <step3 토크콘서트>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함께
somi3438@daum.net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대로 256번길 7 (SM빌딩4-5층) 051-802-3438
63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