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9.08
[이주민통번역센터링크]
제 3기 부산경남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수료식

729, 3기 부산경남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무더위에도 열심히 강의와 실습,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19명의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축하해 주신 부산대학교병원 이정주 병원장님과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진정현 팀장님 외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앞으로 링크에서 수료생들의 멋진 활동을 기대합니다

[정책실]

<부산시 보이는 인권! 모니터단> 이주팀 활동 개시

부산시가 <보이는 인권모니터단운영을 시작했습니다이주민 부문 위원 6명은 7월부터 15개 공공시설에 대해 이주민 이용의 편의성을 점검하는 활동을 시작했습니다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주세요~!
[필리핀커뮤니티센터]

필리핀 커뮤니티 센터와 MOU를 맺은 서울 필리핀
대사관은 지난 7 26~27일 이주민과함께  사무실에서 여권 재발급 출장접수 프로그램을 개최했습니다. 400
이상의 필리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으로부터 혜택을 받았습니다.

필리핀 공동체 사피나코(SAPINAKO)83일-4, 여름캠프를 열어 밀양에서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40명 이상의
회원이 캠프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의료팀]
박재우님 이야기

지난 7월 18일 박재우님은 신체기능평가를 위해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입원을 하였습니다. 검사결과 처음 요양병원 입원할 때 보다 전체적인 신체기능이  많이 떨어졌고, 특히 음식섭취에 어려움이 있어 위루술을 하셨습니다. 8월 5일 퇴원 후 양산서울요양병원에 재입원하여 회복중에 있습니다. 호흡기능 또한 정상의 25%로 저하되어 기도절개 수술을 고려중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후원안내: 국민은행 957501-01-289970 (사)이주민과함께>
[아시아평화인권연대]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자매결연가족 방문프로그램을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8월 8~13일, 5박 6일간 장학생들 프로그램과 오르세이 초등학교, Mother’s House 여학생기숙사 학생들과 프로그램 진행하였습니다~
[함께해요!]
제 9회 부산반핵영화제
[신짜오!베트남어 교실]
개강식

8월 10일 신짜오! 베트남어교실 개강식을 하였습니다. 새학기에도 재미있는 수업으로 아이들과 함께합니다~!
[기고]
목동 수몰사고 이주노동자 사망, 우리가 더욱 슬픈 이유

지난 달 31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 빗물저류시설 수몰사고로 노동자 3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 중 한 명인 미얀마 출신 이주노동자 쇠린마웅씨의 분향소가 늦게나마 마련될 수 있었던 것은 또 다른 유가족의 요청 덕분이었다고 합니다.  (본문 중)

(사)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사)이주민과 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30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