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함께해요 이주민과 함께!

NEWSLETTER  
2019.05  
  
이주민과함께 NOW !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사법통역 제도개선 및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심포지엄>

지난 4월 24일(수) 부산지방변호사회와 공동주최로 심포지엄을 개최 하였습니다. 심포지엄에서는 이주민이 ‘법 앞에 평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사법통역 제도개선 및 지원체계 마련 방안을 논의하였고, 링크는 앞으로 사법통역 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부산경남 이주민 공공의료통역 전문교육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아시아평화인권연대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2019 장학사업 중간보고서 
(2018.10~2019.3)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단체협력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인권은 무엇인가? — 베트남전 참전군인들의 기억과 책임에 관한 성찰’을 주제로 사진으로 쓰는 역사 및 심포지엄 추진 합니다
의료팀
2019 상반기 건강검진 실시

4월 21일 , 2019년 상반기 이주민 무료건강검진에 총 249명의 이주민이 검진을 받으셨습니다. 후원과 활동참여로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 1차 이주민건강안전교실

5월 26일(일) 오후 5-7시, 이주민 건강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당뇨병 예방관리로 필리핀이주민공동체와 건강검진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정책실

토론회 참가 보고 

지난 4월 29일 서울에서 열린 ‘미등록 이주민 단속 실태 파악과 대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다문화인권교육팀

찾아가는 다문화감수성 교실

2019년 3월부터, 다문화인권교육팀은 부산시 교육청과 협력사업으로 2019년 <찾아가는 다문화감수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글학교
체육대회

2019년 4월 28일, 이주민과함께 한글학교 체육대회를 부산동고등학교에서 진행했습니다.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장애물릴레이, 림보 등 다양하고 재밌는 게임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신 한글학교 자원활동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주민과 함께는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인권상담, 의료, 통번역, 공동체활동지원, 해외지원사업에 쓰입니다.
이주민과함께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바로 카카오 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QR코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29뉴스레터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